염색 샴푸의 원리가 사과의 갈변현상?
폴리페놀옥시다제로도 알려진 폴리페놀 산화효소(PPO) 효소는 두 개의 인접한 페놀기가 있는 방향족 화합물 배열의 변형을 촉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식물의 많은 폴리페놀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구리 함유 효소는 페놀 그룹을 퀴논으로 알려진 반응성 산소 분자로 산화시키며, 이는 서로 및 다른 세포 인자와 계속 반응하여 멜라닌으로 알려진 갈색 반점을 형성합니다. 이 갈변은 과일과 채소의 변질을 유발하여 큰 경제적 손실을 초래합니다. 바나나와 아보카도의 갈변 현상이 그 예입니다.
효소적 갈변은 과일과 채소에서 발생하는 가장 중요한 반응 중 하나이며 일반적으로 색상, 맛, 풍미 및 영양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반응은 짙은 색소의 생성을 유발하는 폴리페놀 산화효소(PPO)에 의한 페놀 화합물의 산화 결과입니다. 이것은 폴리페놀이 풍부하고 효소적 갈변에 매우 민감한 사과와 특히 관련이 있습니다. 본 연구의 목적은 효소적 갈변 및 PPO 활성을 정량화하고 사과의 표적 폴리페놀을 식별 및 정량화하는 것이었다[Malus ×sylvestris (L.) Mill. 변수 domestica (Borkh.) Mansf.] 품종(cvs.) Aori27, Elstar, Fuji 및 Mellow의 3가지 과일 발달 단계(FDS)의 펄프. 효소적 갈변은 삼자극 비색법에 의해 정량화되었습니다. PPO 활성은 효소-기질 분광광도계 분석에 의해 정량화되었습니다. 페놀 화합물은 역상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자외선/가시광선-질량 분석법에 의해 결정되고 정량화되었습니다. 효소적 갈변은 cv 간에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및 FDS 및 두 요소 간의 상호 작용. PPO 활성은 품종과 FDS 간에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두 요인 사이의 상호 작용과 함께 품종과 FDS 간의 폴리페놀 함량에 대해 상당한 차이가 입증되었습니다. 클로로겐산은 'Aori27'과 'Mellow'의 주요 페놀 화합물이었습니다. 'Fuji'에서는 클로로겐산과 (-)-에피카테킨이 주요 페놀 화합물이었고, 'Elstar'에서는 (-)-에피카테킨과 프로시아니딘 B2가 다른 FDS에서 주요 페놀이었습니다. 효소적 갈변은 모든 품종에서 폴리페놀 함량과 높은 상관관계를 보였고, 'Aori27'과 'Elstar'에서는 갈변과 PPO 활성 간에 높은 상관관계가 관찰되었다. 갈변과 폴리페놀과 PPO 활성 사이의 상관관계의 크기는 유전자형에 따라 다릅니다. 상업적 수확에서 'Fuji'가 가장 높은 폴리페놀 함량을 보였고, 'Aori27'이 효소적 갈변에 대해 가장 낮은 수준을 나타냈다. 사용된 화학명: 3-(3,4-dihydroxycinnamoyl) quinic acid(chlorogenic acid), (-)-cis-3,3',4',5,7-pentahydroxyflavane(epicatechin), cis,cis″-4 ,8"-Bi(3,3',4',5,7-펜타하이드록시플라반)(프로시아니딘 B2).
폴리페놀 산화효소는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을 산화시켜 아보카도 갈변과 같은 수확 후 장애를 일으킵니다.
부패한 바나나의 갈변반응을 이용한 착색샴푸를 세계 최초로 국내 생산한 모다모다(Moda Moda)가 국내의 번거로운 규제를 피해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국, 중국, 일본을 연결하는 판매망을 확장하기 위해 해외 사업을 재정비하고 있다. K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이들 국가에서 한국 뷰티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해외 진출을 현지 유통업체에 크게 의존하는 다른 많은 K-뷰티 브랜드와 달리 Moda Moda는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 느리고 더 어려운 길을 선택했습니다. 배흥진 모다모다 대표는 최근 한국과의 인터뷰에서 “대부분의 국내 브랜드는 효과적인 브랜딩 전략보다는 제품의 대량 판매에 집중하는 'K 뷰티 함정'에 빠진다”고 말했다. 헤럴드. “그러나 소매 대기업에게 우리는 돈을 버는 좋은 수단일 뿐입니다. 당연히 지름길을 택한 사람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쫓겨납니다. 대부분 중복이 빠르게 대체되면서 브랜드 영향력을 잃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난해부터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를 한국이 아닌 미국에서 먼저 출시하기로 했다.
킥스타터로부터 약 100만 달러의 자금을 받은 후 델라웨어에 미국 지사를, 샌프란시스코에 전략 사무소를 설립했습니다.
이 샴푸는 6월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미국에서 100만 병 이상 판매되어 300억 원(2,360만 달러)을 벌어들였습니다.
배 대표는 잦은 염색으로 모발 손상으로 고생했던 많은 고객들에게 이 제품이 구세주로 여겨졌다고 말했다.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에 의존했다면 수백억 개의 샴푸를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신 우리 델라웨어 지사는 우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제품을 단계적으로 홍보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데뷔한 이 샴푸는 지난 8월 한국 시장에 출시되어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지난해 국내외 총매출 600억원을 돌파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선구적인 기술로 규제 문제에 직면해 올해 초 몇 달간 판매 금지 조치를 받았다. 상황을 이용하여 크고 작은 라이벌 모두 여러 복제본을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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