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얇고 넓은 지식/취미) 캠핑 이모저모

커크햄 스프링바 설치방법 패밀리캠퍼 (더빌리지캠핑장 DDS) [캠린이 분석]

by Bunsucki 2022. 10. 12.
728x90

앞에 1편에서

불미스러운 일들이

없었다면 정말 시작부터

순조로웠을 텐데요

 

2022.10.11 - [얇고 넓은 지식/취미) 캠핑 이모저모] - 진천 더빌리지 캠핑장 DDS 명당 SITE 전격 리뷰 [캠린이 분석 1편] 가격 위치 조망

 

진천 더빌리지 캠핑장 DDS 명당 SITE 전격 리뷰 [캠린이 분석 1편] 가격 위치 조망

첫캠핑을 하는 캠린이 주제에 이렇게 리뷰를 쓰는게 우스울수도 있겠지만 뭐 그래도 제가 갔다온 글이 앞으로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봤을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렇게 포스팅

health.dogcatpharmacist.com

정말 날씨가 말 다 했었어요

하늘도 맑고

날씨도 선선하고

딱 좋은 가을 날씨

거기다가 더빌리지 DDS존이에요

더빌리지-DDS
더빌리지-DDS

일단 의자를 펴고 앉아서

경치 감상을 딱 하고 난 뒤

텐트를 치려고 자리를 보았어요

커크햄-스프링바-패밀리캠퍼
커크햄-스프링바-패밀리캠퍼

먼저 그라운드시트를 깔아줘요

텐트를 설치할 부분에

이렇게 설치를 할꺼다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군대다녀오신 분들은 다 아는

방수포를 깔아준다고 생각하면

편해요 ㅎㅎㅎㅎ

커크햄-스프링바-패밀리캠퍼
커크햄-스프링바-패밀리캠퍼

텐트가 많이 무거워요

사이즈가 많이 크거든요

3x4정도 생각하시면 될듯해요

커크햄-스프링바-패밀리캠퍼-설치
커크햄-스프링바-패밀리캠퍼-설치

텐트를 꺼내서

줄을 풀어줘요

슬슬 긴장되면서 설레죠

사진으로만 보던 모습이

상상이 가니까요

커크햄-스프링바-패밀리캠퍼-설치
커크햄-스프링바-패밀리캠퍼-설치

풀러진 줄은 

텐트 가방위에 살포시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잘 보관해주세요

커크햄-스프링바-패밀리캠퍼-설치
커크햄-스프링바-패밀리캠퍼-설치

텐트를 잘 펼쳐주세요

여기서 기억해야할점!!!!

아주 중요해요

이거 안하면 정말

후회해요

 

입구를 잘 살펴주세요

저는 팩을 박고나서

거꾸로 되어있다는 것을

알고 처음부터 다시 했어요

 

팩-잘못박는-사진
팩-잘못박는-사진

캠린이인지라

팩을 반대로 박아버렸네요

몇개 박다가

유튜브 블로그를 다시 보고

제대로 박았어요

 

팩-잘못박는-사진
팩-잘못박는-사진

피앙세에게 

아 텐트 그냥 뚝딱하면

지어지는 거라고 설명했는데

좀 민망한부분....

 

뭐 어때요 

지금이라도 알았으니까 

텐트만 잘 세우면

되는거 아닌가요?

팩-잘박는사진
팩-잘박는사진

팩을 박을 때는 지지가

잘 될 수 있도록

바깥쪽으로 기울여서

박아주세요

제대로 안하냐 아빠야
제대로 안하냐 아빠야

감정이입이 된건지

아이들의 걱정스러운 눈빛들...

ㅎㅎㅎㅎㅎ

"제대로 하고 있는거야 아빠?"

하는 느낌

 

걱정하지마

아빠다! 아빠가 튼튼하게 지어줄게

아빠 전방나왔다

눈감고도 텐트 쳤다

스프링바-설치
스프링바-설치

저는 사실 팩 4개만 박으려 했지만

피앙세의 강력한 건의로

8개로 합의를 봤죠

 

사실 내일 비가 온다고

알고 있었기 때문에

조금만 박고

얼른 뽑아서 철수하려는

잔머리....

스프링바-설치-폴대
스프링바-설치-폴대

왼쪽부터

얇은것 4개

입구에 쓰이는 폴대 3개

텐트 세우는데 쓰이는 폴대 큰거 2개

텐트 지붕 부분에 2개

요렇게 스프링바-설치-폴대가 구성이 돼요

 

스프링바-설치
스프링바-설치

얇은 것을 지붕부분 날개에

저렇게 쏙 넣어주세요

스프링바-설치
스프링바-설치

반대쪽에도 쏙 넣어주세요

참 쉽죠?

스프링바-설치
그런눈으로보지말아달라 사진

딱지와 웅이는 저를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죠

하지만 신경쓰지 않아요

저는 잘 할 수있으니까요...

스프링바-설치-폴대
스프링바-설치-폴대

제가 지붕을 구성한다고 말씀드린

가장 큰 폴대를 저렇게 놓아주시고

양옆에 끼워 놓은 얇은 것을 끼워주세요

스프링바-설치
스프링바-설치

저 T부분에 얇은 것들이 끝까지

끼워져 있어야해요

안 그러면 텐션 때문에

부러질수 있다고 해요

 

안전이 최우선!!!

스프링바-설치
스프링바-설치

준비가 되셨다면

지붕을 구성하는 폴대를 저렇게 

마주보게 해주세요

그리고는  그 동안 축적해 놓은

'나'를 구성하는 몸무게를 보여줄

시간이에요

스프링바-설치
스프링바-설치

꾹!!

눌러주시고

한 폴대에 있는 봉 같은 거로 

맞닿는 부분을 고정시켜주세요

 

말로 설명하기가 좀 어려운데

스프링바-설치
스프링바-설치

맞닿는 부분이

고정될 수 있도록

저 굵은 봉으로

덮는다고 생각하시면

쉬워요

스프링바-설치
스프링바-설치

그리고는 양옆의 고무링으로

굵은 봉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해주세요

패밀리캠퍼-설치
패밀리캠퍼-설치

요렇게 양 옆을

고무링으로 단단히

고정시켜주세요 

패밀리캠퍼-설치
패밀리캠퍼-설치

양옆에 폴대를 세울 시간이죠

저렇게 세번째 또는 네번째 칸까지

올려주세요

 

폴대는 아까 2개 있던

길이가 더 긴 폴대에요

패밀리캠퍼-설치
패밀리캠퍼-설치

뾰족한 부분을 아까 설치한

지붕을 구성하는 T바 끝에 

구멍에 넣어주세요

패밀리캠퍼-설치
패밀리캠퍼-설치

긴 폴대의 끝은 이렇게

팩의 저 둥근 부분에 고정을

시켜주세요

그래야 짱짱하고 튼튼해요

패밀리캠퍼-설치하는-남자-섹시
패밀리캠퍼-설치하는-남자-섹시

빨간 장갑 그놈 참 섹시하죠

이제는 앞에 타프라고 하나? 

사실 타프가 있기는 한데

내일 비올꺼 같아서

그리고 햇빛도 이젠 없어서

안치기로 했어요

패밀리캠퍼-설치
패밀리캠퍼-설치

저기 팔 부분은

아까 지붕을 구성하는 T바를 

누르다가 생긴

영광의 상처죠

아직도 빨간데 ㅎㅎㅎ

패밀리캠퍼-설치
패밀리캠퍼-설치

이렇게 커크햄 스프링바는 

줄도 감성이 오져요

내구성은 장담하지 못하지만

일단 이쁘면 되니깐요

패밀리캠퍼-설치
패밀리캠퍼-설치

폴대를 저렇게 기울여서 세웠다가

피앙세에게 등짝을 후들겨 맞고

다시 일자로 세웠네요

텐트 설치 방법을

좀 자세히 다시 공부해야 겠어요

패밀리캠퍼-설치-완료
패밀리캠퍼-설치-완료

설치가 완료된 사진이에요

꾸민다고 꾸몄는데 ㅎㅎㅎㅎㅎ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아직은 공부할게 많은

캠린이에요

공부하면서 포스팅도 조금씩 할게요

 

커크햄-스프링바-설치
커크햄-스프링바-설치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