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얇고 넓은 지식/요즘 뭐 먹고 다녀?

대하구이 대하머리버터구이 별빛청하 세개의 조합

by Bunsucki 2022. 10. 5.
728x90

대하(흰다리새우)를

선창수산에서 사와서

구워먹으려고 준비를

해보았어요

 

가장 중요한 소금이 필요했어요

질 좋은 굵은 소금이 필요한데

주변에 마트가 없어서

아니 마트까지 갈 시간이 없어서

 

근처 노브랜드에서

신안 천일염을 샀어요

뭐 소금이니까 

구워먹으면 되겠쬬?

 


포스팅 순서


1. 대하구이 리뷰

2. 대하머리버터구이 하는 방법

3. 후기


 

신안-천일염
신안-천일염

일단 후라이팬에 호일을 겁나 

깔아주세요

그리고 천일염을 부어주세요

그리곤 선창수산에서

갓잡아온

대하를 넣어주세요

선창수산-대하
선창수산-대하

딱 봐도 신선해보이죠?

차타고 오는데 

비닐에서

노크를 아주 심하게 하더라고요

하지만 눈하나 까딱하지 않았어요

선창수산-대하
선창수산-대하

중간에 제가 라면을 사러 갔다오는동안

저의 피앙세가 

대하 구이를 하고 있었죠

하지만 중간에 전화가 왔어요

 

대하가 한마리 나왔는데

얼른 튀어오라는 전화였죠

 

저는 라면을 들고 겁나 뛰어갔어요

대하로부터 피앙세를 구하기 위해서요

 

선창수산-대하
선창수산-대하

요렇게 뚜껑이 덮여있었는데

분명히 이렇게 덮어놓으면 되는데

판도라의 상자와 같이

문을 열면 안되는데....

선창수산-대하
선창수산-대하

저의 피앙세는

그 잠시의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판도라의 상자를 열게 되었죠

대하-한마리
대하-한마리

대하 한마리가 이렇게 탈출을 하였죠

저의 피앙세는 어떻게 하지도 못햇어요

아주 늠름한 한 사내는

이 대하를 다시 판도라의 상자로

보내주었어요

대하-구이-시간
대하-구이-시간

대하 구이를하는 시간은

15분 정도면 충분해요

너무 구우면 딱딱해지고

껍질도 안 벗겨지거든요

딱 15분 정도가 적당해여

 

대하구이
대하구이

 

15분이 지나면

우리들의 대하는

빨간색 옷을 입고 있게 되죠

그러면 이젠

더 빨간 옷(초장)을 준비해야해요

 

대하구이
대하구이

정말 싼 값에 

맛있게 먹을 준비가 되었어요

이젠 필요한것은

소량의 알콜이죠

별빛청하
별빛청하

근처 맥주창고에서 

술을 고르다가

눈에 띈 

별빛 청하 

먹어본 결과 대하구이와 정말

잘 어울렸어요

 

마치 해산물과

화이트와인이 어울리듯이

말이죠

대하머리-버터구이
대하머리-버터구이


대하머리-버터구이 하는 법

 

1) 후라이팬에 질 좋은 버터를 녹인다

2) 적당이 다 녹았을 쯤 먹고 남은 대하 머리를 투하한다

3) 바삭하게 익히기 위해 뒤집개로 살짝씩 눌러준다

4) 너무 타지 않게 잘 익혀준다

 


후기 : 정말 겉바속촉이였어요. 예상보다 훨씬 맛있고 새우의 그 뭐라할까여 깊고 진한 맛은 새우 머리에 다 담겨 있는 것 같았어요. 정말 바다의 향기가 느껴지고 바삭한 크리스피함은 새우과자를 먹는 듯한 느낌이였어요. 버터구이를 하지 않은 머리들은 이젠 라면에 넣어서 육수를 끓여주고 얼큰함으로 버터구이의 느끼함을 없애는 방법도 좋아요.

 

대하구이-별빛청하
대하구이-별빛청하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