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얇고 넓은 지식/요즘 뭐 먹고 다녀?

[동탄 맛집] 민들레화로 갈매기살 맛집 메뉴 가격 주차 웨이팅 내돈내산 방문

by Bunsucki 2022. 10. 4.
728x90

아침에 늦잠을 푸욱 잤죠

오늘은 빨간날이니까요

늦게 까지 잠을 자고

허기가져서 피앙세에게 

뭐가 먹고 싶냐고 물어보니까

 

"어제 지나치다가 본 민들레 화로에 가는거 어때?"

 

라고 말하는 거에요

민들레 화로라고 하길래 

솔직히 비빔밥 같은거 팔고

쌈채소 파는 줄 알았는데

 

제가 좋아하는 갈매기살 전문점이더라고요

그래서 부랴부랴 씻지도 않고 

옷만 갈아 입고 출발 했어요

민들레화로-갈매기살-메뉴
민들레화로-갈매기살-메뉴

가자마자 놀란건 11:30 쯤이였는데

이미 주차장이 만석이였죠

한 30대 정도 주차 할 수 있는 것 같았아요

주차 공간도 넓고 

괜찮았어요

 

일단 도착하면 들어가셔서

웨이팅보드에 전화번호와 인원수를 작성하셔야해요

그래야 조금이라도 빨리 먹을 수 있어요

민들레화로-주문
민들레화로-주문

21세기답게 

태블릿으로 주무을 하더라고요

앞에서 웨이팅을 30분정도 하면서

뭐 먹을까 생각을 다 해놓은 덕분에

빨리빨리 주문을 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갈매기살 한접시

밥두공기

된장찌개

계란찜

사이다 를 시켰죠

민들레화로-갈매기살-숯
민들레화로-갈매기살-숯

숯이 정말 좋지 않나요?

좋은 숯은 백탄백탄 하던데

이게 백탄인가?

숯만 봐도 고기 맛이 결정된다던데

아직 저는 잘 모르겠어요

고기면 다 맛있으니까요

민들레화로-갈매기살-화로
민들레화로-갈매기살-화로

잘 보시면

가운데가 움푹 휘어져 있어요

그래서 저기에 갈매기살을 싹싹 자르고

마늘을 넣어서

숟가락으로 쓱쓱 휘휘 저어주면서

익히는 거에요

 

대학교 다닐때 서래 본점에서

갈매기살을 먹어봤는데

그때의 첫 맛을 잊을 수가 없었죠

민들레화로-갈매기살-상차림
민들레화로-갈매기살-상차림

기본 상차림은 이렇게 

콩나물김칫국

양배추소스에 버무린거

백김치

명이나물

마늘

멜젓

새우젓

등등이 나와요

민들레화로-갈매기살
민들레화로-갈매기살

자 이제 본게임에 들어가기 전에

갈매기살 자리에 놓인 갈매기 살을 보았죠

처음에 갈매기 살이 진짜 갈매기 고기인줄 알았죠

어렸을때요

고기가 신선해보이네요

민들레화로-갈매기살
민들레화로-갈매기살

달궈진 숯불 위에 갈매기 살을 싹 

얹었을 때 취이~~~~익

하는 소리 다들 아시죠

지금도 침을 두번 정도 삼켰는데요

정말 숯이 좋았어요

민들레화로-갈매기살

갈매기살은 일단 살짝 익고나서

가위로 자를 수 있게 되면

잘라서 익혀주는 것이 좋아요

막 소고기 처럼 정성스럽게 익히는 것이 아니라

아주 편하죠

민들레화로-갈매기살
민들레화로-갈매기살

저의 피앙세는 마늘을 아주 좋아해요

사람이 되어가고...있는....

여튼 마늘을 이렇게 많이 가져왔네요?

마늘은 꼭지부분이 다 다듬어져 있어서

정말 디테일 한 곳까지

신경 썻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민들레화로-갈매기살
민들레화로-갈매기살

먹음직스럽죠?

사실은 경기도 광주쪽에 '황ㅇ고ㅇ'이라는 곳을

정말 좋아하고

일년에 다섯번 정도 찾아가곤 했었어요

이 집이 맛있다면

집도 가깝고

여기를 더 자주 올거 같은데요

과연 맛은 어떨까요?

민들레화로-갈매기살
민들레화로-갈매기살

중간 중간에 계란찜과 된장찌개가 나왔어요

계란찜은 정말 고소하니 참기름이 맛이 살짝 낫구

된장찌개는 차돌박이가 들어있어서

좀 진한 국물의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민들레화로-된장찌개-계란찜
민들레화로-된장찌개-계란찜

가격대비 양도 많고

맛도 있어서 

아주 만족했어요

고기를 먹기전에

화가난 위장을 위로해줬어요

민들레화로-갈매기살-마늘
민들레화로-갈매기살-마늘

이제 갈매기 살이 거의 다 익었어요

침이 살짝 고이시죠?

마늘과 같이 이렇게 볶으시면

마늘향이 고기에 살짝 베어서

아주 감칠 맛이 나요

민들레화로-갈매기살-마늘
민들레화로-갈매기살-마늘

좀더 잘 익히려구 

숟가락으로 훠이훠이

젓고 있는 중이에요

숯이 좋으니까

고기도 안타고 

마늘도 잘 익고 있어요

민들레화로-갈매기살-마늘

고기다 다 익었네요

큽....

정말 고기가 다 익고 나서는

정신없이 사진을 찍을 틈도 안주고

다 먹어버렸네요

좀더 자세히 정보를 드렸어야 하는데 ㅎㅎㅎㅎ

고기에 집중을 해버렸네요 ㅎ

 

민들레화로-계란찜-된장찌개민들레화로-계란찜-된장찌개
민들레화로-계란찜-된장찌개

이렇게 먹는데 2명이 5만원 정도 사용한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해서 예전에는 

반접시씩 더 시켜먹고는 했는데

요새는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위가 좀 작아진 느낌이 있어서

밥도 한공기 반씩 밖에 먹지를 못했네요...

 

이상 민들레화로 후기였어요


위치 : 경기 오산시 외삼미로 7


운영시간 : 화요일(정기휴무)

월 수 목 금 토 일 : 11:30 ~ 22:00 영업


주차 자리 많아요 걱정안하셔도 돼용

 

민들레화로 가격

민들레화로-갈매기살-메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