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armacist의 1일 1약/요즘 뭔 약 먹어?

<쉬운버전> 글루타치온 약사가 알려드려요. 효과, 피부에 좋을까?

by Bunsucki 2022. 8. 25.
728x90

 

요새 약국 글루타치온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혹시 글루타치온 있어요?" 라는 질문을 하루에도 여러번 듣는데요.

원래 저희 약국에 글루타치온 단일 제제는 준비하고 있지 않다가, 

최근에서야 단일제제를 준비해놓게 되었어요.

영양제도 유행이 있는데, 아직은 핫한거 같네요.

강민경님 유튜브에도 나오는 글루타치온.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쉬운버전> 글루타치온 알아보기

 

 

글루타치온 항산화제

글루타치온은 여러가지 기능을 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기능은

 

"항산화(Antioxdation)"

 

입니다. 항산화, ㅇㅇ 항산화영양제 요런식으로 많이 들어보셨죠?

산화 환원을 들어가려면 너무 깊어지니까.

간단하게 설명하면

 

"젋어짐"

 

 

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어요. 너무 모호하죠? 

누군가 나 대신 늙어준다면, 나는 젊어진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항산화 영양제의 역할은 그거에요. 내 몸에 대신 산화 될수 있는 영양제를

많이 섭취해서 나는 젊어지고, 건강해는 것!

 

 

 

 

이런 역할을 하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바로 "글루타치온"입니다.

내 몸에서 대사되는 과정에서 산화가 일어나는데, 그게 바로 노화이고

그 과정 속에서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요.

글루타치온이 대신 산화되고 노폐물도 정화해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렇다면 이런 글루타치온은 어떤 효과를 가질까요?

 


글루타치온의 효과

 

1. 피부 미백 효과

 

 

미백효과라 하면 얼굴 톤이 밝아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럼 반대로 태닝은 뭘까요?

우리 피부에는 멜라닌 색소가 있어요. 이 색소는 햇빛을 받게 되면 일련의 과정을 통해서

산화가 되고, 검게 변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선크림을 바르게 되는 거죠.

 

멜라닌 색소

이런 과정에서 "글루타치온"은 우리의 멜라닌 색소가 변하는 대신 산화되어

피부를 좀더 밝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2. 노화예방

 

노화의 과정도 하나의 산화과정이라고 할수 있어요. 우리는 

알게모르게 공기중에서도 산화가 일어나고, 많은 물질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산화가 일어나게 되죠. 그렇게 노화가 일어난답니다.

이러한 산화과정에 "글루타치온"이 작용하게 되죠.

 

 

3. 면역력 강화

 

글루타치온 분자식

면역력 강화. 항상 반대로 생각하면 쉬워요. 면역력이 떨어진다는 건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우리 몸에 나쁜 균이 침입했을 때 그것을 

막아줄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이겠죠? 특히,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서 나쁜 대사 물질들이 생성된답니다.

 

요런 것들을  "글루타치온"은 막아주는 역할을 통해서 우리 몸을 피부염,

천식, 알러지 등 각종 질병으로 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되요.

 

 

 

 

오늘은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다음에는 <살짝어려운버전>으로 조금 더 깊게 글루타치온을 공부해보도록 할게요. 

또 먹는 법과, 부작용도 알려드릴게요. 기대해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