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얇고 넓은 지식

런데이 어플 사용후기 크루 친구 혼자 러닝 런린이

by Bunsucki 2022. 9. 28.
728x90

요즘 선선하니 러닝하기 참 좋은 날씨죠? 러닝을 시작한지 한 두달 되어가는 런린이이에요. 사실은 벌크업한다고 너무 많이 먹고 유산소를 안하니까 정말 체력이 바닥이 나는걸 느껴서 그 때부터 러닝을 시작했죠. 근데 작심삼일, 하루이틀하고 너무너무 힘들어서 삼일쉬고 이러니까 정말 늘지도 않고 성취감이 바닥이 되더라고요. 이때 친구가 알려준 러닝 어플이 있는데 바로 '런데이' 라는 어플이에요. 정말 광고를 받은 것도 아니고, 제가 사용해보고 정말 좋아서 이렇게 리뷰를 하게 되었어요. 런데이 어플의 사용후기, 장단점, 크루, 친구추가 등 많은 기능들이 있어요. 제가 다 사용해본건 아니니까 제가 사용한 부분만 설명드릴게요

 

 

날씨가 선선해지니까 

밖에 나가서 막 남성호르몬이 많이 나오는듯해요

그래서 올해 여름부터는 

일주일에 많으면 세번 적으면 두번 정도

러닝을 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혼자 하게되니까 

같이 뛰는 듯한 느낌을 주는 어플

런데이 어플인데요

 

런데이-어플
런데이-어플

런데이 어플을 깔게 되면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어요

저는 처음에 런린이이기 때문에

오분도 뛰는게 힘들었어요

30분 달리기 도전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한두달 되었는데

지금은 5키로를 4번 정도 쉬고 

달리게 되었어요

 

 

제가 하는 '30분 달리기 도전 프로그램'은

천천히 걷기부터 조금씩 달리기 시간을

늘려주는 프로그램이에요

이어폰끼고 저 나래이션이 하라는데로 하면

정말 저도 모르는 사이에 달리기 실력이

많이 늘더라고요

 

런데이-어플
런데이-어플

요거는 제 프로필을 누르면 나오는 사진인데

여러가지 메뉴가 있어요

내가 지금까지 뛴 기록 거리 등을 

알려주는 운동피드 등

한눈에 딱 보기도 쉽고

직관적이죠?

런데이-어플-크루
런데이-어플-크루

이렇게 크루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는 아직은 크루에 들어가지는 않았어요

지금 같이 하고 있는 친구들과 하는 것만으로도

재밌거든요

친구들의 기록도 볼수 있고

경쟁도 할수 있고

응원도 할수 있어요

 

런데이-어플-친구
런데이-어플-친구

제 친구의 기록인데 

걸은 것인지 뛴 것인지 알 수가 없네요

ㅎㅎㅎㅎㅎ

제 소개로 들어온 친군데

조금씩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이뻐서

저렇게 박수 표시를 누르면 응원이 된답니다

그러면 제가 저 친구를 눈여겨 보고 있다는 의미가 되죠

그래서 마치 혼자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안들고

감시받는 듯한? 자극이 되는 느낌이죠

런데이-어플-기록
런데이-어플-기록

제 기록이에요

요새는 5키로 정도 뛰는거 같은데 

기록이 막 좋지는 않아요

그런데 이 어플을 사용하면서

뭔가 뛰는게 재밋고

건강해지고 살도 빠지게 된거 같아서

아주 기분이 좋아요

많이 피곤하지 않은 날은 꼭 걷기라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런데이-어플-배지
런데이-어플-배지

이렇게 런데이 어플에서는 

응원처럼 배지를 줘서

좀 더 동기부여를 해주는 것도 있어요

저는 아직 런린이라

많은 배지를 받지는 못했지만

솔직히 배지는 신경안쓰게 돼요

 

이렇게 런데이 어플을 알아봤는데요

정말 사용해보면 좋더라고요

이렇게 머리를 잘 쓰는 분들이 우리나라는

정말 많구나 하는 것을 느껴요

컴퓨터를 좀 더 공부할걸....

저도 어플 만들고 싶네여

 

728x90

댓글